본문 바로가기

Inner Beauty

일반 지방과는 달라, 셀룰라이트를 지우는 방법

 

셀룰라이트는 일반 지방과 달리 과도한 체액과 지방이 허벅지에 스며들면서 지방과 결합하여 매우 치밀한 형태로 변한 조직체입니다.

전문가들은 무리한 식이요법이나 과도한 운동보다는 평소의 식습관을 통해 셀룰라이트를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는데요. 셀룰라이트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어리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요인 중 하나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과다 분비입니다. 이를 조절해 줄 수 있는 성분 중 하나가 오메가 3 지방산인데요. 현재 오메가 3지방산의 70%는 정어리에서 추출되고 있을 만큼 정어리에는 품질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레몬

체내 탄수화물 수치가 높아지면 몸은 항상성 유지를 위해 인슐린을 과도하게 분비합니다. 과도한 인슐린 분비는 혈관을 압박하여 지방이 셀룰라이트로 변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때, 레몬에 풍부한 시트러스 성분이 탄수화물의 혈액 영해 속도를 늦춰 셀룰라이트 생선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와인

혈관 청소 기능으로 유명한 레드 왕인 역시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와인의 성분 중 하나인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은 강력한 폴리페놀계 항산화 성분 중 하나로 에스트로겐 과다 분비를 억제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숲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의 풍부한 불포화지방은 혈관에 남아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셀룰라이트 형성을 예방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글루타티온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는 성분으로 허벅지에 생기는 독소를 제거해 셀룰라이트의 형성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견과류

견과류 역시 에스트로겐 불균형을 조절해 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이며, 견과류에는 식물성 스테롤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프로게스테론,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호르몬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셀룰라이트는 일반 지방과 달리 노폐물과 수분 그리고 지방이 복합적으로 생긴 단단한 조직인 만큼, 단기간에 가시적인 효과를 얻기보다는 지속적으로 평소에 미리미리 셀룰라이트 형성을 예방하는 식습관이 강력하게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