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Issue

코로나 예방을 위한 신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10가지 음식

코로나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 특히 노인들에게 취약합니다. 강한 면역력을 갖기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신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식습관을 꾸준히 따른다면, 크게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팬데믹 사태가 아니더라도 현대 사회에서는 우리 신체 면역력을 약화할 수 있는 수많은 요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환경적인 변화, 지속적인 스트레스 및 피로는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ㄱ 결정적인 원인으로써, 우리가 필수적으로 해소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그 외 건강한 음식을 섭취한다는 것은 운동과 마찬가지로 항상 좋은 결정이며, 이는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보충제 또는 약물치료 없이, 식단만으로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권장되는 10가지 음식을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마늘

일반적으로 마늘은 음식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사용된다. 그러나 그 외에도 마늘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많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어 질병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향상한다. 

 


 

감귤류 과일

오렌지, 라임, 레몬, 자몽, 귤과 같은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려면 먹는 것이 중요하며, 이 방어력이 강화되면 기침이나 독감과 같은 날씨 변화로 인한 전형적인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이미 이러한 질병에 걸렸다면 비타민 C를 섭취해보자. 더 쉽고 빠르게 회복되는 데 도움이 된다.



양파

양파즙은 늘 면역 체계의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관지염이나 콧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기 위해 양파를 물에 넣고 끓여 뜨거울 때 마셔보자. 원한다면 기침과 콧물로 인한 문제를 줄이기 위해 생양파를 먹어도 좋다. 끓여서 먹든 아니면 생으로 먹든 양파는 신체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한다. 



빨간 과일 및 채소

이 그룹에는 붉은 고추, 토마토, 체리, 딸기가 포함된다. 이러한 음식에는 비타민  A와 카로틴이 풍부한데, 이 화합물은 방어력을 강화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가 마시는 모든 물 한 모금은 방어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우리 몸을 수분이 충분한 상태로 유지할 때 점액이 녹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을 자주 마시면 호흡 기관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 동시에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기도 하다. 적어도 매일 6잔 이상의 물을 마셔야 바이러스를 멀리할 수 있다. 또한 코코넛 워터를 마셔 몸속의 전해질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코코넛 워터는 특히 신체적인 마모와 수분 손실이 심할 때 수화 작용 돕는다.



견과류와 아몬드

견과류는 독소를 제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비타민은 항산화제이며 질병,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백혈구 수를 증가시킨다. 아몬드는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좋은 방법의 하나는 모든 종류의 음식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아몬드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다.



기침을 치료할 때 자주 사용되는 꿀은 아주 인기 있는 음식이다. 독감, 기침 또는 감기에 걸렸을 때 꿀 1 큰 술을 먹어보자. 꿀의 소독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해 줄 것이다. 



오트밀

오트밀은 마그네슘, 아연 및 구리와 같은 무기질이 풍부한 슈퍼푸드다. 이러한 물질들은 직접적으로 면역 체계를 돕고,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효율적으로 퇴치한다.



버섯

버섯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이 있다. 이 채소는 신체를 위협하는 위험에 반응하는 면역력을 향상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늘과 양파로 간을 한 버섯을 먹어보자.

 


 

로열젤리

로열젤리는 꿀벌로 만든 제품이며, 면역계를 완전히 강화하는 천연 슈퍼푸드다. 겨울철 기온이 낮을 때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먹으면 아주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