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을 하기 위한 몸의 좋은 부위 vs 최악의 부위
문신은 원하는 곳 어디든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잉크로 본인의 개성을 새길 수 있지만, 몸의 일부 영역에는 문신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는 부위라는 점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피부는 늘어나거나 뒤틀리는 경향이 있어 문신이 퇴색하고 더 이상 그전과 똑같이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문신의 선명도를 잘 유지하려면, 문신이 새겨진 해당 부위에 받는 태양 노출량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물론 선크림으로 문신의 색상을 보호할 수 있지만 오랫동안 잉크의 색상을 유지되기를 원할 경우, 옷을 입을 때 일반적으로 옷으로 가려지는 신체 부위를 특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려한 문신을 할 때, 태양에 노출되면 색이 바래지므로, 태양에 많이 노출되지 않는 위치가 색의 수명에 가장 좋으며 밝은 색의 잉크는 어두운색보다 빨리 사라진다고 타투이스트는 말했습니다.
문신의 크기와 모양은 당신의 10년에서 20년가량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문신을 하기 전에 타투이스트와 올바른 문신 위치 그리고 문신에 대한 모든 요소에 대해 논의하고 결정하세요.
*해당 내용은 온라인 매거진 BUSTLE에서 미국 올랜도에 있는 Atomic Tattoo의 타투 아티스트 Leo Palomino의 인터뷰 中
1. 최고의 부위 : 쇄골
가슴 위쪽에 문신을 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쇄골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쇄골은 햇볕에 가장 적게 노출되는 경향이 있으며 셔츠와 스카프로 쉽게 덮여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의 중간 부분과 달리 직사광선을 피해 퇴색할 가능성은 적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의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가장 낮은 영역이기도 합니다. 이는 문신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지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쇄골의 피부는 본래 위치에서 크게 변화가 없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는 문신을 하기에 좋은 부위입니다.
2 : 최고의 부위 : 팔 안쪽
상단 팔 안쪽은 문신하기 아주 좋은 위치로 셔츠 소매로 쉽게 덮고 보호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문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최고의 부위 : 등
등 역시 옷으로 덮어 햇빛이 차단될 수 있는 몸의 부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UV 광선에 정기적으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노화가 일어나면서 등의 부위는 문신을 잘 견뎌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령, 우리 몸의 등은 복부와 달리 체중의 변동이나 임신 여부에 따라 피부가 크게 늘어나지 않고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문신을 하기 좋은 몸의 영역입니다.
4. 최고의 부위 : 허벅지
허벅지 위쪽도 태양의 UV으로부터 보호되는 부위 중 한 곳입니다. 또한, 피부의 변화가 크게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햇빛이 강한 여름에 허벅지가 보이는 옷을 입는다면, 피부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양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의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5. 최고의 부위 : 상부 늑골
갈피 뼈 부분을 기준으로 상부 늑골 쪽은 문신을 하기 좋은 위치라고 타투이스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복부와 너무 가까우면 체중이나 임신 등의 몸의 변화로부터 피부가 늘어날 수 있음을 경고 또한 덧붙였습니다.
물론 이는 고려될 사항일 뿐, 큰 문제는 아닙니다. 하지만 혹여, 이와 같은 부분이 염려된다면 문신 아티스트와 상담하여 세월이 지남에 따라 피부가 늘어나거나 희미해질 수 있는 영역을 피하는 방법을 찾으세요.
6. 최고의 부위 : 목뒤
좀 더 독창적인 문신 위치와 항상 좋아 보이는 위치를 찾고 있다면 목뒤를 고려해보세요.
특히 여성일 경우, 헤어 라인 바로 아래에 있는 문신은 태양 노출이 적고, 머리카락이 길어지면 해당 부위를 보호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 오래 문신의 선명도를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7. 최고의 부위 : 어깨와 종아리
어깨와 종아지의 피부는 노화와 체중의 변화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문신 선명도와 색상이 오래 유지되는 경향이 있다고 타투이스트는 말했습니다.
8. 최악의 부위 : 복부
우리 몸의 복부는 변화가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는 몸의 대표적인 영역 중 한 부분입니다. 체중의 변화로 인하여, 살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으며, 임신으로 인하여 이와 같은 일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언젠가 아기를 갖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면 다음 문신을 받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하고 생각해봐야 합니다. Palomino는 “지속적으로 보습을 하더라도 피부가 늘어난 결과로 문신이 뒤틀리거나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문신 아티스트에게 조언을 충분히 구한 뒤 문신을 고려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 최악의 부위 : 주름 선
손목의 문신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 중 하나로 주름 또한 잡히는 구간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피부가 몸에 펴지거나 구부러지는 경향이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Palomino는 “이러한 피부 지점은 빈번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피부를 지속적으로 당기면 문신이 갈라져 치유 과정이 느려지고 선과 색이 손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피부가 펴져서 완전히 치유되면 결국 주름으로 인해 피부가 당겨져 문신이 뒤틀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주름이 잦은 부분은 손목, 겨드랑이 및 무릎이나 팔꿈치와 같은 기타 관절 포함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최악의 부위 : 발
발목, 발의 측면, 발의 상단 및 발뒤꿈치의 문신은 신발과 양말로 인하여 지속적인 마찰로 생기며 이는 문신을 희미해지게 만드는 페이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같은 일정한 움직임은 문신이 사라질 수 있으며, 또한 먼지와 박테리아에 노출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때문에 해당 부위는 더 많은 손질이 필요로 하여 유지 관리로 인한 시간 및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11. 최악의 부위 : 손가락과 손
직접적인 태양 노출은 문신을 빨리 퇴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손을 지속적으로 물로 씻으면서 신체의 다른 부분에 비해 문신이 희미해지고 빠르게 흐려질 수 있습니다.
손과 손가락, 손바닥은 피부가 다르기 때문에 문신의 잉크가 빨리 마모되며 소모됩니다. 만약 손의 타투를 원한다면 매일 많은 선스크린을 발라서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이도록 노력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12. 최악의 부위 : 귀 안
귀안 문신은 처음 할 때 멋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 안쪽에는 잉크가 잘 들지 않으며 선이 빨리 흐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기 힘듭니다.
13. 최악의 부위 : 의류와 마찰되는 부분
손가락, 허벅지, 겨드랑이, 팔뚝 사이와 같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일반적으로 마찰이나 문지르는 행위가 문신의 신체 부위에 일어났을 때 일반적으로 더 빨리 사라진다고 Palomino는 말합니다. 유사하게, 문신 부위에 지속적인 마찰이 노출되는 몸의 부위는 바지, 브래지어, 벨트 & 허리띠 또는 옷이 딱 맞고 피부 부분은 문신이 더 빨리 사라질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fitping/221726913910
'Health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이없게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는 행동 (0) | 2020.03.19 |
---|---|
소셜미디어, 현실에서 우울증과 외로움 증가 (0) | 2020.03.18 |
제 나이 맞는 수면 시간, (ft. 나이별 권장 수면 시간) (0) | 2020.03.12 |
우리가 헤어지는 이유, (ft.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0) | 2020.03.04 |
세계보건기구, 건강하면 마스크 쓸 필요 X (ft. 그건 아니야, 올바른 마스크 사용방법) (0) | 2020.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