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Issue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 걸까?

우리 몸에는 수많은 털이 있습니다. 머리카락도 그중 한 부분이며 매일 빠지고 다시 자라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강상의 문제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크게 늘었으며, 40~50대의 고민이었던 탈모는 이제는 더 아래 세대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루 평균 약 50~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며, 이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수만 개의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은 저마다 주기가 있는데요. 가령, 한창 자라고 있는 머리카락도 있고, 안정적인 상태 또는 빠지기 직전의 머리카락도 있기 때문에 앞서 말한 빠지고 자라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 것일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지만, 아래의 이유가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영양분 문제
▶ 모낭이 막힌 경우
 호르몬의 변화
 특정 약물 복용
 스트레스
 갑상선 문제


젊은 세대의 탈모, 원인은?

유전적인 부분도 탈모의 원인 중 하나겠지만, 근래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젊은 층의 주원인은 잘못된 습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빠르고 바쁜 현실을 적응하기 위해선 우리는 수면을 줄이고 식사하는 시간도 불규칙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는 우리 몸속 바이오리듬을 망가트리고 우리 몸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그리고 영양분의 불균형으로 머리카락의 모낭이 약해지고 윤기도 점점 사라지게 되는데요. 즉, 탈모가 되는 환경이 조성 되게 됩니다.

스트레스  인슐린 수치 상승(↑)  설탕이나 많은 양의 탄수화물 섭취  몸속 해로운 염증 세포 증가  탈모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영양분 섭취

일시적인 탈모는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한다면 어느 정도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야채나 과일 위주의 식단은 탈모를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아래와 같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아연
 철분


탈모를 부르는 대표적인 생활 습관

머리카락을 당기는 마찰은 탈모를 부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머리카락을 꽉 당겨 묶거나 머리카락을 뽑는 습관은 일시적인 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경우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이와 같은 습관이 계속 지속된다면 영구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염색약 사용, 헤어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두피에 쐬는 행위는 모낭을 약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을 빠지게 하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학 성분이 아닌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염색약을 사용하되, 염색 주기를 길게 잡으면 머리카락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뜨거운 바람보단 미지근한 세기의 바람 온도로 머리를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기름기가 많은 식품 섭취는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 횟수를 최대한 줄이도록 합니다.


오늘의 추천템,

추위엔타이즈


추운 겨울에는 따뜻함이 필요해,
프리미엄 남성 발열 기모 · 밍크 타이즈

겨울을 위해,
준비하세요, 그리고 선물해주세요
첫 만남, 첫 경험 그 순간처럼...

 

추위엔타이즈 (겨울용 기모 레깅스, 밍크 레깅스) : 운할샵

[운할샵] 차별화된 헬스용품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겠습니다.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woonhal/products/4713107346